커뮤니티

과학문화 뉴스

과학기술 역량 키워 위기극복…과기부, R&D 투자방향 제시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1.02.23 조회수 : 469

정부가 내년 국가연구개발(R&D) 투자 방향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내년 국가 R&D 사업 투자 방향()에 위기 대응을 위한 과학기술 역량 강화, 경제회복 및 활력 제고, 기회 창출을 통한 선도국가 도약, 포용 바탕의 미래 혁신역량 강화 등 4대 기본방향을 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정부는 과학기술기본법에 따라 매년 투자 방향을 수립해 다음 해의 정부 R&D 예산 배분 지침으로 활용한다. 우선 과기정통부는 과학기술 강화로 신·변종 감염병 유행에 대비한다.

이를 위해 핵심 요소 기술을 확보하고 현장 수요 연계도 늘린다.

바이오헬스, 미래 차, 시스템반도체 등 혁신성장 3대 핵 신산업 지원에 집중하고 신재생 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전환도 촉진한다. 연구자 중심 기초연구 확대와 미래과학 기술인재 확보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는 이날 온라인으로 국가 R&D 투자 방향 및 기준()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 공청회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rnd2022invest.kr) 또는 네이버TV, 유튜브, 카카오TV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표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