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과학문화 뉴스

과기부-한국과학창의재단, 제6회 ‘과학문화 혁신 포럼’ 개최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1.06.30 조회수 : 396

과기부-한국과학창의재단, 제6회 ‘과학문화 혁신 포럼’ 개최


과학기술 발전하려면, 건강한 과학비평 따라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한 제6회 ‘과학문화혁신포럼’이 ‘과학기술 시대의 윤리와 과학비평에 관한 사회적 담론’을 주제로 지난 28일(월), 오후 3시 MDL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열렸다.

이번 포럼은 과학기술문화 활동 추진 활성화를 위해 관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계와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창의정책 팀장, 과학비평 관련 전문가, 사업 관계자 등 총 6인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다.

이날 포럼에서 주최 측인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참석한 과학계 패널 및 외부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과 안건을 수렴해 향후 과학문화 신규 정책 및 사업 발굴을 위한 연구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오후 2시에 참석자 전원이 참석하는 사전 주제 토론 회의를 시작으로 포럼이 진행됐다.



< 제6회 과학문화 혁신 포럼 유튜브 동영상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QyH2otP8DLM



< 사이언스타임즈 기사 바로가기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1864492&memberNo=30120665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표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